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BTN불교TV, 가족신행공동체를 위한 백중기도 편성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는 불기 2565년 백중(우란분절)을 맞아 7월 4일부터 8월 22일 까지 총 8회에 걸쳐 「가족신행공동체를 위한 백중기도」를 편성합니다.

「가족신행공동체를 위한 백중기도」는 코로나 19로 인해 사찰 참배가 자유롭지 못한 불자들이 미디어를 통해서 신행생활을 지속하고 가정에서 가족들과 더불어 선망조상영가들의 극락왕생을 발원할 수 있도록 하기 기획한 방송입니다.

7월 4일(일) 오전 11시 30분 입재를 시작으로 초재부터 회향까지 8주간 매주 일요일 낮 12시 (재방송 매주 (수)오후 4시, (목)오후2시)에 방송되는 「가족신행공동체를 위한 백중기도」는 지장경 독송과 스님의 주제가 있는 법문, 축원 순으로 약 50분간 진행합니다.

입재와 회향에는 조계종 원로의원이자 BTN불교TV 회장인 성우스님이 특별법문을 하며, 가족기도 지도법사인 석중스님(용인 보현정사 주지)이 백중기도의 공덕을 주제로, 심산스님(부산 홍법사 주지)은 백중기도의 의미, 금강스님(중앙승가대교수)이 영가들의 천도 공덕, 중현스님(광주 증심사 주지)이 살아있는 모두를 위한 기도, 목종스님(부산 대광명사 주지)이 무연고자들을 위한 천도 공덕, 현종스님(강릉 현덕사 주지)이 반려동물들을 위한 천도 공덕에 대해 각각 법문할 예정입니다.

축원은 붓다회 가입회원들을 대상으로 석중스님(용인 반야정사 주지)이 직접 하며 , 축원을 원하는 불자들은 전화신청을 통해 기도축원 동참이 가능합니다.

BTN불교TV 편성 관계자는 “코로나 재확산 분위기에 백중을 앞두고 49일 동안 불자들의 신행생활을 돕고 모든 이들의 건강과 평범한 일상으로의 빠른 회복을 바라며 함께 기도할 예정”이라며, 더불어 “이번 「가족신행공동체를 위한 백중기도」를 통해 새로운 일상에 맞는 새로운 신행문화를 선도하는 BTN불교TV가 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7월 4일부터 방송하는 「가족신행공동체를 위한 백중기도」는 전국케이블TV와 IPTV-KT olleh(233번), SK BTV(305번), LG U+(275번), 스카이라이프(181번)등 국내 모든 플랫폼에서 볼수 있으며, BTN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실시간 및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동참문의 BTN붓다회 1855-0108
 

 


남동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동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