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사)맑고 향기롭게, 2021년 대학생 장학사업 공모

사단법인 맑고 향기롭게가 대학생 장학사업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놓인 대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합니다.

맑고 향기롭게의 장학사업은 법정스님이 수필집 ‘무소유’의 인세를 어려운 학생들에게 나눠줬던 뜻을 이어 지난 1994년 발족 시부터 제정됐으며, 1999년에는 길상사를 보시한 고 김영한(길상화) 보살의 무주상보시 정신을 담고자 “길상화 장학생”으로 명칭을 변경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고등학교 무상교육 정책이 시행되자 대상을 대학생으로 바꿔, 가정 형편이 어렵지만 장학금을 받지 못하거나, 기존 장학금과 등록금 지원만으로 학업을 잇기 어려운 학생,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맑고 향기롭게의 장학사업은 1994년부터 2019년까지 총 717명의 중·고등학생들에게 약 10억 5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고, 지난해에는 49명의 대학생들에게 5천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습니다.

올해 장학생 지원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의 2년제 이상 대학생으로 본인 또는 부모(보호자)가 사찰이나 불교단체 소속 신도·회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한 자로서 소득구간은 법정 저소득층·소득구간 5구간 이하이며, 성적은 직전학기 평균학점 B 이상이어야 합니다.

20명 이내를 선발해 각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맑고 향기롭게 설립 취지에 부합한 우수한 인재에 한해 지속 선발해 졸업시까지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에 더해 문화유적답사, 봉사활동 등 다양한 맑고 향기롭게의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해 지속적인 인연을 맺습니다.

장학사업의 서류 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 16일 우편소인까지 접수하며, 서류심사·면담평가 후 오는 5월 21일 홈페이지(www.clean94.or.kr) 발표와 개별 통보할 예정이고, 장학증서 수여식은 6월 8일에 진행합니다.

제출 양식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해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됩니다.


최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