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동국대, 다음달 10일 ‘제1회 서울국제명상페스티벌’ 개최

조계종립 동국대학교가 '명상, 서울 ON'을 주제로 코로나 극복을 위한 ‘제1회 서울국제명상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다음달 10일 동국대 팔정도에서는 열리는 행사는 오후 2시부터 1, 2부로 나눠 ‘코로나 시대의 우리들’을 테마로 명상 토크 콘서트와 오후 7시에 시작되는 ‘코로나 시대, 따뜻한 선율의 시간’ 음악 콘서트가 각각 진행될 예정입니다.

토크 콘서트는 미국 우파야 젠 센터 선원장 조안 할리펙스와 직무스트레스연구소 대표 이동환 의사 등이 코로나 극복에 헌신하는 이들을 위한 명상을 소개하고 콜로라도 크레스톤 명상연구센터의 앨런 월리스와 서울시 covid19 심리지원단장인 김현수 교수 등은  ‘코로나 시대 새로운 일상을 맞이하기 위한 명상’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또, 유튜브로 선공개되는 ‘명상강의’는 수불스님(안국선원 선원장)의 ‘코로나 시대, 마음을 하나로 집중하는 화두명상’을 비롯해 서광스님(동국대 교수)의 ‘코로나 시대, 무기력한 몸을 깨우는 명상’, 재마스님의 ‘기분이 좋아지고 싶을 때’ 하는 명상 등 8편의 명상법을 접할 수 있습니다.

'2020 명상, 서울 ON'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람하거나 ZOOM을 통한 직접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mind.dongguk.edu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동근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