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선주회 창립..수좌스님 의료.노후복지와 문경세계명상마을 건립에 박차

전국선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수좌스님들을 후원하고 문경세계명상마을 불사에 박차를 가할 재가불자들의 모임 선주회가 창립법회로 활발한 활동을 다짐했습니다. 3000여 회원의 굳은 결심에 힘입어 문경세계명상마을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국 선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수좌스님의 건강과 노후복지를 후원하기 위해 원을 세운 3000여 재가불자들이 수좌스님은 물론 간화선 세계화의 세계적 랜드마크가 될 문경세계명상마을 건립에도 앞장섭니다.

전국선원수좌회 산하 재단법인 선원수좌문화복지회가 오늘(4일) 양평 용문사에서 3000여 재가불자들의 후원모임 선주회 창립법회를 봉행했습니다.

강원전기 정상철 대표이사, 성신여대 김한란 교수를 공동회장으로 출범한 선주회는 올해 3월 수좌스님 후원을 발원한 데 이어 문경명상마을 건립 지원을 목표로 이날 첫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정상철/선주회 공동회장
(수좌회 스님들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재가불자들이 후원을 하기 위해서 선주회를 만들고 처음에는 스님들 뒷바라지만 하려고 했는데 규모가 커지다 보니까 세계명상마을 만들어서 의정스님이 하신 말씀처럼 선이 세계를 주도할 수 있도록...)

한산사 용성선원장 월암스님과 용문사 주지 도일스님은 선주회의 발원을 격찬하고 창립을 축하했습니다.

월암스님/문경 한산사 용성선원장
(문경명상마을과 선문화복지회를 후원하는 재가 보살․거사 모임 선주회가 이렇게 창립해서 너무나 기쁘고)


도일스님/양평 용문사 주지
(재가불자님들의 그 수승한 공덕은 하해와 같다 할 수 있습니다.)
도일스님/양평 용문사 주지
(재가불자님들의 그 수승한 공덕은 하해와 같다 할 수 있습니다.)

선주회는 2012년 출범한 수좌스님들의 의료, 노후복지 지원 법인 선문화복지회를 후원하고 문경세계명상마을이 내년 10월 완공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전국선원수좌회 공동대표 의정스님은 법문을 통해 불교중흥을 위해 간화선 중흥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간화선 세계화와 문경세계명상마을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의정스님/전국선원수좌회 공동대표․선원수좌선문화복지회 대표이사
(간화선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간화선을 중흥시켜야지 우리 불교 전체가 중흥할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 불교의 대안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선 밖에 없습니다. 선은 인류문명의 가장 차원 높은 정신문화로서 외국인들이 21세기에 대안으로써 선을 지목함으로 해서 지금 세계에서 선이 크게 유해하고 있습니다. )
 
선주회는 용문사 창립법회에 이어 코로나19상황이 나아지는 대로 전국순회법회를 시작해 후원자 모집에 나서 문경세계명상마을 후원에 박차를 가하고 성지순례, 정기법회 등으로 신행활동도 이어갈 예정입니다.

간화선 대중화와 생활화, 세계화를 위해 2017년 첫 삽을 뜬 문경세계명상마을은 2018년 웰컴센터 준공에 이어 내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선주회 출범으로 불사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BTN뉴스 이은아입니다.


이은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