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세계불교
티베트 라싸 인근 사원 관광 재개

〔앵커〕

티베트 망명정부 다람살라에서 첫 코로나 사망자가 발생했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접촉자 모두 음성으로 확인돼 추가 감염자는 없다고 합니다. 티베트는 라싸 외곽 지역 사찰을 개방하기 시작했습니다. 세계불교 소식 이은아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티베트 망명정부 롭상 생게이 정치 대표가 코로나19로 지난 23일 사망한 고인에 애도를 표하고 추가 감염자가 없음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생게이 대표는 지난 28일 브리핑에서 다람살라 코로나19 첫 사망자와 접촉한 가족과 친구, 택시운전사를 비롯해 호텔 관계자까지 검사를 실시했지만 모두 음성으로 추가 확진자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망명정부는 추가 확진자는 없지만 당분간 외출 자제령 등을 유지하고 특별대책위를 통해 코로나19상황에 지속적으로  대응해 간다는 계획입니다.

반대로 티베트 자치주는 중국 당국이 라싸 외곽을 중심으로 사찰과 관광지를 개방해 제2의 코로나19 유입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자유아시아방송에 따르면 중국의 한 여행사가 코로나 확산 방지에 앞장섰던 의료진에게 하루 4000명으로 제한된 착크삼카 사원 입장권을 나눠주겠다고 발표하는 등 중국 정부가 불경기에 직면한 경제를 살리기 위해 관광을 장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티베트 지역 주민들은 여전히 자급자족으로 외출을 하지 않는 등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두려워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중국 정부의 이런 움직임에 라싸의 학교와 식당, 상점들은 다시 문을 열기 시작했으며 주민의 불안을 의식한 중국 당국은 바이러스 확산을 성공적으로 통제하고 있다고 홍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티베트 라싸 불교협회도 지난 30일, 시 외곽 지역 210여 수도원과 사원을 다시 개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주민들의 우려에 조캉사원과 드레풍, 간덴 사원 등 라싸와 인근의 주요 사원과 수도원은 여전히 폐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TN뉴스 이은아입니다.


이은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불교정신차려라 2020-04-10 18:40:21

    불교에도 불교를 가장한 타종교 가짜불자들이 지랄이다 불교 정신차려라 한심해서 알려준다 불자님들 불교 관리감독잘하시요 불교 정체성이 확실고 전도전법 중생구제 잘하고 동진 출가한 스님만 종정하고 방장하고 총무원장하고 주지하는 불교기 되어야한다   삭제

    • 황교안한테속지말자 2020-04-10 18:19:34

      가로세로 연구소 성범죄 일등하는 똥목사 시다바리들이 성인 부처님을 모독하는 티셔츠를 제작하고 지랄이다 미래통합당 황교안은 육포를 스님를 선물하고 문재인 대통령 욕하는 빤스목사하고 놀아나고 지랄이다 황교안 시다비리 가로세로연구소는 불자들이 많은 경상도에 오지마라 불자님들은 이런 종교에 투표하지마세요   삭제

      • 신천지사기검색하자 2020-04-10 18:18:38

        신천지나 이단들이 기독교도 천주교도 다른 종교에 침투하고 수녀나 스님으로 위장도해서 신천지로 데려간다고 한다 신천지 2인자 김남희도 천주교 출신이다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김남희 폭로 검색해보세요 다음네이버 구글에서 기독교이단사이비 종교명단 검색해보세요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이단의 뿌리 검색 필독하자 현대종교 검색해서 이단 공부하자 다음네이버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 종교를 맹신하면 공부하면 초딩도 아는 종교사기에 속지말자   삭제

        • 2020-04-04 20:50:23

          큰일이네요. 바이러스 확산을 성공적으로 통제하고 있다고 홍보 하는 중국이 전세계적으로 문제를 만들고 있으니 참으로 큰일입니다.
          저러다가 집단감염으로 확산되는건 아닌지.... 우려스럽네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