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조계종, 법회 중단 지침 오는 19일까지 연장

〔앵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조계종은 오는 5일까지 법회와 대중행사를 중단하기로 했는데요, 오는 19일까지 이러한 방침을 연장하는 4차 지침을 전국 사찰에 전달했습니다. 이은아 기자입니다.

〔리포트〕
 
조계종이 법회를 비롯해 대중행사 중단을 권고하는 지침을 오는 19일까지 연장했습니다.

정부가 전국 학교 개학일을 오는 6일에서 9일부터 온라인 개학으로 변경하며 전국 학생들의 등교일을 또 다시 연기한 데 따른 결정입니다.

조계종은 어제 종무회의를 열고 정부 정책에 따라 법회와 모임을 전면중단하는 코로나19지침을 오는 19일까지 연장하기로 결의하고 오늘 전국사찰에 이 같은 내용의 4차 지침을 전달했습니다.
 
지상스님/ 조계종 총무원 총무국장
(4월 19일까지 4차로 그동안 해왔던 3차 지침과 동일하게 연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기도는 계속 진행하되 법회라든지 각종 행사는 연기하고 취소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

이에 따라 조계종 산하 전국 2200여 사찰은 법회 중단 지침과 사찰 수시 소독, 출입대장 작성 등 예방조치를 오는 19일까지 이어갑니다.

오는 19일까지인 4차 지침 기한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부처님오신날과 23일이 음력 4월 초하루로 그 전 일요일이 법회 중단 지침을 이어갈지에 중요한 분기점이 된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상스님/ 조계종 총무원 총무국장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두 달째 계속 되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과 특히 불자들에게 큰 어려움을 주고 있는 것이 아닌가 걱정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좀 더 힘을 내고 이 어려움을 함께하면 다 극복할 수 있다는 그런 마음을 가지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불자 여러분 힘내십시오. )
 
조계종은 어려운 환경에도 두 달째 법회 중단 지침을 지켜오고 있는 전국 사찰에 격려와 당부를 다시 한 번 전하고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지켜보며 추가 지침 여부를 판단한다는 계획입니다.

BTN뉴스 이은아입니다.


이은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좀더 크게 보셨으면 합니다 2020-04-03 03:20:05

    지금은 비록 힘들지만
    힘든 만큼 자신과 가족 사찰
    사회 우리국가를 건강하게 지키게
    될 것입니다

    더욱이
    이번 코로나19 사태에 우리불교계의 선제적 대응으로 우리 불교에 대한 국민들의 시각과 인식 이미지가 얼마나 많이 좋아지고 높아졌는지 메스컴을 통해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불자로서의 자긍심에 행복감이 듭니다!

    100년이 걸려도 할 수 없는
    불교 포교를 단 두달만에
    이루어냈다고 저는 봅니다!
    이는 우리불교 포교사에
    획기적이고 기적적인 사건입니다!

    이번 법회중단 연장결정에
    저 또한 찬성과
    스님들께 무한한 경의를 표합니다   삭제

    • 백강 2020-04-03 01:14:39

      국가적 患亂을 함께 극복하고자 솔선수범하는 우리 佛敎계의 결단에 경의를 표합니다. _()_ 나무아미타불   삭제

      • 세산산 2020-04-02 19:25:21

        btn이 불교방송 인가요?
        정권 홍보방송 인가요?
        중국발 폐렴 홍보방송 인가요?
        적당히들 하세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