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피칭 프로젝트 지원작 공모

 

평창국제평화영화제가 참신하고 통찰력 있는 기획개발작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4월 9일부터 16일까지 피칭 프로젝트 지원작을 공모합니다.
 
공모 대상은 시나리오화 가능한 트리트먼트로 러닝타임 및 장르 제한 없이 남북 관계나 사회적 이슈, 평화와 관련된 소재를 다룬 순수창작물이면 됩니다.

영화를 개봉, 상영한 경험이 있는 이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신청인 혹은 팀 당 1편의 작품만 신청 가능하며, 팀으로 접수할 경우 공동참여자 1인을 동반해 2인까지 가능합니다.
 
지원 부문은 ‘시대공감’과 ‘통일공감’으로 나뉩니다.

시대공감은 사회적 이슈 및 평화와 관련된 기획개발작을 대상으로 하며 △전쟁, 분쟁, 난민 등 지구촌에서 일어나고 있는 반평화적 상황 △소수자, 여성, 아동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불평등 △인종, 젠더, 민족 등의 국제적 이슈 △ 평화라는 가치 안에서 공존, 소통, 화합, 갈등, 상호이해의 모습을 그려낸 아이템을 공모한다. 통일공감은 통일을 비롯한 분단, 교류, 화해, 협력 등 남북관계와 관련된 소재를 주제로 합니다.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6월 19일부터 2박 3일간 피칭 교육프로그램이 예정돼 있으며, 21일에는 피칭 공개발표회가 치러집니다.

수상작은 시대공감 2편, 통일공감 2편, 총 4편으로 지원금 3천만 원이 각 수상작들에게 차등 지급됩니다.

수상작은 영화제 폐막일(23일) 시상식에서 공개됩니다.

지원 신청서는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홈페이지(www.pipff.org)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본선 진출작은 5월 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산업교육팀(070-4216-9753)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올해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다시 평화(PEACE AGAIN)'라는 슬로건 아래,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와 알펜시아 일원에서 열릴 예정으로 평화를 모토로 한 영화들의 국제적 교류의 장이 될 예정입니다.

 


최승한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승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