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동화사 지자ㆍ범어사 경선ㆍ쌍계사 덕운스님

〔앵커〕

팔공총림 동화사 주지에 지자스님, 금정총림 범어사 주지에 경선스님, 쌍계총림 쌍계사 주지에 덕운스님이 임명됐습니다.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에는 일화스님이 임명됐습니다. 자세한 소식 이은아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이 어제 팔공, 쌍계, 금정 3개 총림 신임 주지에 임명장을 전달했습니다.

원행스님은 팔공총림 동화사 신임 주지 지자스님과 쌍계총림 쌍계사 주지 덕운스님, 금정총림 범어사 주지 경선스님에게 임명장을 전달한데 이어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일화스님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원행스님은 총림의 주지로 책임이 막중하다며 교구발전은 물론 종단 발전을 위해서도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원행스님/조계종 총무원장
(교구본사주지협의회에서 많은 조언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교구 발전을 기원 드리겠습니다.)

특히 동화사에는 조계종 종정 예하께서 주석하는 도량으로 각별한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지자스님/동화사 주지
(열심히 총림을 가꿔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범어사 주지에 재임하며 다시 한 번 범어사를 이끌게 된 경선스님은 수행도량으로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경선스님/범어사 주지
(수행도량으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천 석왕사 주지를 비롯해 중앙종회의원, 조계종 총무부장 등을 역임한 덕운스님은 어려운 환경에서 포교하고 있는 말사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덕운스님/쌍계사 주지
(도심과 연관을 가지고 어떻게 포교해야 할지 말사 스님들과 상의해서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화사 주지 지자스님은 진제 법원스님을 은사로 1993년 사미계를 수지하고 팔공총림선원, 망월사 등에서 안거 수행했으며 대운암 주지를 역임했습니다.

쌍계사 주지 영담 덕운스님은 고산 혜원스님을 은사로 1968년 사미계를 수지했으며 중앙종회의원, 총무원 총무부장, 석왕사 주지를 역임했습니다.

범어사 주지 경선스님은 법윤스님을 은사로 1967년 사미계를 수지하고 우곡사, 의림사 주지를 역임했습니다.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일화스님은 청학스님을 은사로 1999년 사미계를 수지하고 조계총림선원, 덕숭총림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했으며 황련사 주지를 역임했으며 현 중앙종회의원입니다.
 
BTN뉴스 이은아입니다.


이은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이제 주지임명만 들어도 2020-02-28 00:19:21

    제대로 된 사람 뽑은거 맞습니까? 고운사 주지보니 참 할말을 잃게 만든다. 도대체 어떻게 주지는 뽑는지. 요즘보면 조계종은 마피아 깡패집단 같아 보여. 고운사 주지보니 사회적 신뢰 회복은 불가능.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