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법정스님 10주기 특집 프로그램 마련

〔앵커〕

BTN이 법정스님 열반 10주기를 맞아 오는 17일부터 일주일간 스님의 가르침을 되새겨보는 다큐멘터리와 생전 법문, 대담 등 특집 프로그램을 TV와 라디오로 방송합니다. 남동우 기자가 소개합니다.
---------------------------------
〔리포트〕

3부작 인연 그리고 법연-법정스님편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오전 6시 30분 방송됩니다.

법정스님을 가장 가까이에서 시봉했던 상좌 스님들을 비롯해 인연 있었던 사람들의 인터뷰와 생전 영상을 통해 법정스님을 기립니다.

다시보는 법문-법정스님편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밤 11시 20분 찾아갑니다.

법정스님의 길상사 정기 법문부터 대중 강연까지 생전 대중들에게 아낌없이 나눠주고 강조했던 감로 법문들을 준비했습니다.

특집다큐 ‘불일암에서 만나다’는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에 선보입니다.

스님의 평소 모습과 너무도 닮은 곳 불일암에서 법정스님이 우리에게 전하고자 했던 가르침을 통해 스님을 추억해봅니다.

특집다큐 비구 법정은 오는 19일 오후 4시 방송됩니다.

법정스님 원적 1주기를 맞아 제작된 다큐멘터리로 원적부터 영결 다비식 모습과 스님이 우리들에게 남기신 가르침을 되새겨봅니다.

특집대담 법정스님의 맑고 향기로운 세상은 오는 19일 밤 10시 30분 찾아갑니다.

1996년에 제작된 법정스님과 이계진 아나운서의 대담프로그램으로 법정스님의 조용하고 부드럽고도 정곡을 찌르는 간결한 메시지가 담겼습니다.

특집 법정스님 10주기 추모법회는 오는 22일 오전 7시 30분과 오후 9시, 23일 오후 5시 방송됩니다.
 
맑고 향기롭게에서 주최하고 길상사 설법전에서 봉행되는 법정스님 10주기 추모 법회 현장을 볼 수 있습니다.

BTN불교라디오 ‘울림’에서는 법문채널과 울림채널을 통해 법정스님을 만나는 시간을 가집니다.

특집 법정스님 열반 10주기 6시간 '다시 듣는 법문'은 오는 19일 오후 12시 법문채널에서, 그대에게 이르는 길 운성입니다 '맘 읽어주는 스님' 법정스님 편 '스스로 행복하라'는 오는 19일 오전 7시 찾아갑니다.

BTN 뉴스 남동우입니다.


남동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동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