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올 겨울 어르신들 따뜻하게 '아이연탄맨'

 

쪽방촌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아름다운동행이 연탄 지원 프로젝트 아이연탄맨 캠페인을 올해도 시작했습니다.

유미란/아름다운동행 모금·나눔사업팀장
(영화 아이언 맨을 보시면 손에서 따뜻한 불을 이용해 하늘을 날아오르잖아요. 그걸 착안해서 따뜻한 불로 소외된 어르신들께 따뜻한 겨울을 지원해드리자는 취지로...)

아름다운동행은 입동을 시작으로 다음달 28일까지 아이연탄맨 캠페인을 이어갑니다.

ARS 060-700-0011로 전화를 걸어 5000원을 기부하면 연탄 다섯 장을 쪽방촌 어르신에게 선물하는 방법으로 동참할 수 있습니다.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학여울역 세텍에서 열리는 서울국제불교박람회와 27일 조계사 초하루 법회에서 현장 동참도 할 수 있습니다.

유미란/아름다운동행 모금·나눔사업팀장
(5000원을 기부하시면 휴지로 만든 연탄을 드리고 있고 실제로 연탄 봉사를 하는 날은 12월 12일 봉사자를 모집해서 연탄을 나눠드릴 예정입니다. 108가구 200장씩 드릴 예정입니다.)

입동과 함께 시작된 추위에 길 가던 사람들도 걸음을 멈추고 잇따라 동참하며 아이연탄맨 캠페인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정다운/종로구 내수동
(입동이라 이제 추워지는데 아직 연탄 쓰시는 분들은 많이 어려우시고 추우면 몸도 아프시지 않을까 걱정돼서 지나는 길에 마침 연탄이 보이서 기부하게 됐습니다.)

아이연탄맨 캠페인은 한겨울 추위를 맨몸으로 버텨내는 쪽방촌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아름다운동행이 2014년부터 시작한 나눔 캠페인입니다.

아이연탄맨 캠페인은 어제 입동을 시작으로 다음달 28일까지 진행되며 다음달 12일 오후 1시부터 서울 노원구 상계동 백사마을에서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합니다.

BTN뉴스 이은아입니다.


이은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