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조계종 25교구본사 주지 초격스님 취임

[앵커]

조계종 제25교구본사 봉선사 주지에 초격스님이 취임했습니다. 초격스님은 스님과 신도 모두가 행복한 교구로 만들고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보도에 이석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조계종 제25교구본사 남양주 봉선사 주지에 초격스님이 공식 취임했습니다.

봉선사는 어제 큰법당 앞마당에서 ‘이웃과 함께, 자비나눔’을 주제로 제16대교구장 초격스님 취임법회를 봉행했습니다.

초격스님 / 봉선사 주지
(저는 봉선교구의 구성원인 사부대중을 믿고 성실한 자세로 투명하고 건전하게 맡은바 소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초격스님은 취임사에서 “4년의 임기동안 스님과 신도들에게 행복한 교구는 물론,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교구 사부대중의 화합과 수행하는 스님들의 복지향상을 실천과제로 꼽았습니다.

초격스님은 “출가에서 열반까지 본사가 책임져 교구 스님들이 수행과 전법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미래 한국불교를 이끌어갈 모범적인 포교 개발과 수행환경 조성, 후진양성과 인재불사 등에 힘쓸 것도 약속했습니다.

초격스님 / 봉선사 주지
(정신문화를 선도하는 봉선교구와 한국불교 미래세대를 위한 행복한 불사에 사부대중 모두 역사의 일원으로 변화와 아름다운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함게 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취임법회에는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비롯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사부대중이 참석해 취임을 축하했습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봉선사가 종단과 한국불교에 끼친 영향은 이루 헤아릴 수 없다”며 봉선사를 잘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원행스님 / 조계종 총무원장
(이제 초격스님께서 그 역사와 전통을 이어 제25교구를 책임지고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할 출발선상에 섰습니다. 그간 익힌 경험과 지혜는 앞으로 봉선사와 종단 발전에 크게 쓰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재명 / 경기도지사
(우리 초격스님의 취임을 계기로 불교계에 도움도 많이 요청 드리고 우리 경기도가 추구하는 바대로 모든 사람이 존중받고 함께 손잡고 살아가는 그런 만들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초격스님은 축하화환 대신에 소외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자비의 쌀 등을 모연해 지역의 소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초격스님이 봉선사 주지로 취임하면서 교구 화합과 발전에 어떤 역할을 해나갈지 기대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BTN 뉴스 이석호입니다.


이석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 2019-10-27 18:45:07

    스님 교화 해야함 중생교화가 아니라 요즘 기자들이 문제 언론개혁 왜 해야하는지 당신네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가   삭제

    • 선화원 2019-10-27 01:06:21

      그렇죠 정말 질 나쁜인간?나쁜새끼.깡패들이 잘하는말 나쁜새끼. 이재명^^ 저렇게 살기도 힘든데. 대단함. 저런개 축하인사? 불교계도 대단하다.
      이래서 불교계가 싫어짐. 자꾸만 절에도 잘 안가게됨. 후원? 이런 방송에.   삭제

      • 진짜 보기싫다 2019-10-27 00:24:59

        한마디한다. 뉴스 꼬라지 보다보다 .
        어디가서 불자 불교 공부 한다는말은 안할듯.
        욕안하지만 정말 해야겠다. 저런 개쓰레기 깡패 범죄자 이재명이 축하인사? 정말 질리게 싫다.한국불교. 부모님과함께 절대로 불교방송은 시청 도 후원도 안함. 정말 왜 집안이 불교일까 짜증과 회의. 정말 싫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