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기차여행으로 가을산사 만끽 템플스테이

[앵커] 선선한 가을을 맞아 고요한 산사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테마여행이 마련됩니다. 한국불교문화를 체험하는 건 물론, 지역의 관광명소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다고 합니다. 템플스테이 기차여행의 자세한 소식 이석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오색의 아름다운 단풍과 어우러진 고요한 산사에서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열립니다.

가을을 맞아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코레일관광개발과 함께 마련한 1박 2일 템플스테이 기차여행.

템플스테이와 지역의 관광명소를 연계한 테마여행 상품입니다.

한국불교문화를 체험하며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의 여유를 되찾는 건 물론,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습니다.
 
이미란 /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마케팀팅 팀장
(그냥 단순하게 템플스테이만 체험하고 오는 게 아니라 지역의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같이 템플스테이가 결합돼 있기 때문에 구석구석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그런 명소들을 같이 둘러보면서 템플스테이를 할 수 있는 그런 재밌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템플스테이 기차여행은 11월까지 전국의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7곳에서 총 7차례 진행되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상사화로 유명한 선운사부터 가을 나들이의 명소로 손꼽히는 갑사, 토함산 자락의 불국사, 단풍 길로 유명한 수덕사까지.

고즈넉한 산사에서 아름다운 가을 단풍을 만끽하고 인근 관광지에서는 테마여행을 즐기며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불과 명상, 108염주 만들기, 사찰 탐방 등을 통해 수행자의 삶을 체험하며 한국불교문화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지정한 국내 서른 세 곳의 관음성지를 순례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됩니다.

33관음성지 순례 여행은 당초 외국인을 대상으로 마련됐지만, 내국인들의 수요가 점점 높아지면서 템플스테이 기차여행으로 선보인 것입니다. 

이미란 /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마케팀팅 팀장
(점점 일반인들 대상으로 불교신자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이제 같이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폭이 점점 넓어지는 것 같아요. 그런 기회를 저희 사업단에서는 계속 이런 기차여행 등을 통해서 그런 기회를 열어주고 참가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템플스테이 기차여행의 자세한 소식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www.korailtrave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템플스테이 기차여행이 보다 더 활성화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국내외에 한국불교문화를 알리는 데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BTN 뉴스 이석호입니다.


이석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