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수미정사 회주 종연스님 BTN불교라디오 '울림팟티' 출연종연스님, '독거어르신과 아이들에게 부처님 자비 전해'

수미정사 회주 종연스님 15일 김미진의 울림팟티에 출연해 청취자들에게 수미정사의 부처님오신날 봉축법회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인천 수미정사는 올해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큰 사랑나눔 어르신 위안잔치 산사음악회>를 진행해 지역주민들과 화합의 한마당을 마련했는데요.

종연스님은 “보살핌이 필요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을 모시고 행사를 진행했다”며 “부처님오신날뿐만 아니라 매년 가을마다 어르신들을 위한 위안잔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수미정사는 겨울에는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겨울이면 열리는 수미정사의 김장 담그기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 5백여 분을 초대해 점심공양을 대접하고 다양한 공연과 소정을 선물도 증정합니다. 종연스님은 수미정사의 분원인 영산정사에서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에 무료급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연스님은 방송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부처님 법을 접하는 어린이법회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는데요. 수미정사 어린이법회는 조계종에서 지정한 ‘어린이법회 전법중심도량’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종연스님은 “법당에 아이들이 와서 떠들면 ‘부처님 귀 잡고 놀아도 괜찮고 떠들어라’라고 한다”며 “수미정사는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어울려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확보돼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BTN불교라디오 김미진의 울림팟티 종연스님 초대석은 5월 18일 오후 3시 재방송으로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BTN불교라디오 울림 다운로드 : http://goo.gl/S55o6x

 

BTN불교라디오  radio@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TN불교라디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