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중앙신도회 "종단 조속한 정상화 위해 원력과 지혜 모아 달라"

조계종 중앙신도회가 “종정예하의 교시에 따라 종단이 조속히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원로 대덕스님을 비롯한 사부대중이 원력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중앙신도회는 오늘(10일) 성명서를 통해 “종정예하는 사부대중이 수행본분으로 돌아가 대화합의 장에서 다함께 중지를 모아 불교 중흥의 대장정에 동참하고, 우리 불교교단과 교권을 수호해 불조의 혜명을 받들어 불은에 보답하라고 당부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종단 상황은 지난 8일 종정예하가 종단 안정을 위해 내려주신 교시에도 불구하고 더욱 혼란 속으로 빠져들고 있으며 종단을 외호하는 신도로서의 사명을 다하고자 하는 저희들은 우려의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석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소바나 2018-08-13 14:06:32

    중앙종회는 적폐청산 운훈하지말고 종헌종법에 따라 처리 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지하세요   삭제

    • 엄중문책 2018-08-11 23:53:18

      길거리 떼거지들의 실상은 의혹을 부풀려 사실인냥 호도하고, 목적달성을 위해서라면 외부세력과 손잡고 권력에 빌붙기를 마다않고, 종단개혁 적폐청산 운운에 감성팔이도 서슴치 않는 등 종단을 폄훼하고 위상을 실추시킨데 대하여 사부대중은 엄중히 그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삭제

      • Jilee 2018-08-10 16:41:53

        종정예하의 말씀이 이해가 갑니까,? 화합은커녕 분란의
        가중이지요.명확하지도안은 가설에 진위마져 가리지못하게 사표나내게하고(밀은스님) 너무흔들어데는거 아닌가요.불자 200만 퇴출이요 성스러운 집단이 아니군요.
        죄송합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