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BTN, 금메달감 설 특집프로그램 풍성

한국불교 대표방송 BTN불교TV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했습니다. 한국 불교계 큰 스승인 묵담스님의 다큐를 최초로 공개하고 해인사 승가대학의 생생한 모습과 불교복지 현장 등 어느 해보다 특별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이번 설은 온가족이 함께 BTN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동근 기자가 소개합니다.
------------------------------
무술년, 가족과 함께하는 음력설을 맞아  BTN불교TV가 특집 프로그램들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BTN의 야심작이자 선승의 생애와 사상을 담은 다큐멘터리 ‘묵담 대종사, 그의 선, 교, 율’을 TV 최초로 공개합니다.

청정과 깊은 수행력, 덕망으로 한국불교 대중화에도 기여한 만큼 상좌들의 생생한 증언과 선사가 남긴 흔적들을 이어지며 커다란 울림을 전할 예정입니다.

다큐는 오는 15일 오후 3시 본방을 시작으로 설 당일인 16일 오후 12시 30분, 18일 오후 8시 각각 방송됩니다.  

SYNC-수진스님(묵담스님 손상좌)/<묵담 대종사 그의 선,교,율> 中
(복장의식을 한다는 그 자체가 그때 당시에는 율사들이 주로했습니다.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고, 청정계율을 지키는 스님들. 그야말로 묵담스님은 엄격하게 복장의식을 거행했습니다.)

‘전통승가교육의 1번지’, 해인사 승가대학의 현재 모습도 선보입니다.

1955년 개교 이래 1,000여명의 동문을 배출, 지난해 조계종 학인토론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해인사 강원 스님들의 행복한 수행과정이 시청자분들을 찾아갑니다.

웃음과 감동이 가득한 ‘승가교육의 새로운 변화 해인사 승가대학’은 오는 16일 오전 10시와 17일 오후 7시, 18일 오후 1시 30분 각각 방송됩니다.

SYNC-유정스님/<승가교육의 새로운 변화 해인사 승가대학> 中
(전에는 저희가 생활하고 수행하는 공간에서만 공부하고 도서관을 가는 것처럼 한정됐습니다. 그런데 카페가 생기고 나서는 저희가 공부하다 정보를 찾아볼 수 있고 담소를 나누게 되는 공간이 생겨서 (좋습니다.))

불교복지와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15일 오후 4시와 5시, ‘스님과 함께하는 불교음악 여행 1-2부’를 시작으로 설 당일인 16일 오전 7시, 성철스님의 사상이 배어있는 하남 정심사 다큐와 같은 날 오전 9시에는 자비실천의 작은 영웅으로 불리는 상덕스님의 복지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또, 16일 오후 2시에는 성불사 학명스님의 자비행 발자취가, 오후 5시에는 혜남스님의 스리랑카 방문기, ‘상원사 선재원의 행복한 동행’이, 오후 11시에는 BTN 최고 화제작으로 꼽히는 ‘나를 찾는 마음여행, 명상’이 방송됩니다.

이어 부산 효심사 효문스님과 수산자비선원 법상스님의 동화 같은 복지이야기가 각각 17일 오전 7시와 10시에 선보이고,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나눔의 화신, 수도암 최혜숙 원장’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SYNC-미산스님/<나를 찾는 마음여행 명상> 中
((명상을 통해) 괴롭고 스트레스 받는 일은 나만의 일이 아니구나, 누구나 고통 속에 있구나 하는 통찰이 생깁니다. 그러면 통찰과 함께 자신을 자애와 사랑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힘이 증장되고...)

무술년 음력설을 기념해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한 BTN불교TV.

가족과 함께하는 설 연휴를 맞아 BTN이 준비한 특집 콘텐츠로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BTN 뉴스 이동근입니다.

이동근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