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한마음선원 주지 혜원스님 입적..추모 잇따라

법랍 37세, 세수 80세로 21일, 원적에 든 한마음선원 주지 연자당 혜원스님의 영결식과 다비식이 오늘 엄수되는 가운데 한마음선원 본원에는 스님의 생전 원력을 기리는 추모객의 발걸음이 이어졌습니다. 정준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1992년부터 한마음선원 주지 소임을 맡아 도심포교에 큰 역할을 해온 혜원스님이 21일 원적에 들었습니다.

한마음선원 안양본원 4층 법당에 마련된 분향소에는 추모객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스님의 원적에 아직 아쉬움을 지우지 못한 조문객들은 눈시울을 붉히며 꽃과 삼배로 스님의 입적을 추모했습니다.

INT- 박희자 / 한마음선원 안양본원신도
(스님께서 항상 저희들을 다 잘 이끌어주시고 주인으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켜봐 주셨습니다. 갑작스럽게 마음의 준비도 안 된 상태에서 소식을 들으니까 슬프죠.)
INT- 유민경 / 한마음선원 안양본원신도
( 항상 스님이 말씀해주신 것이 이 공부밖에는 없다. 하신 게 생각이 나네요. 저도 그 뒤를 이어서 열심히 스님 말씀을 따라서 정진하겠습니다.)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은 입적 소식이 전해진 당일 저녁 채 영단이 차려지기도 전에 조문해 스님의 원력을 기렸습니다.

조계종 전계대화상 성우대종사는 어제 아침 이른 시간에 분향소를 찾아 애도의 뜻을 전했으며 금강선원 선원장 혜거스님도 분향소를 찾았습니다.

한마음선원 이사장 혜수스님은 엄하지만 또 인자했던 생전 모습을 되뇌며 스님을 추모했습니다.

INT- 혜수스님 / 한마음선원 이사장
(저희한테는 굉장히 엄한 사형이셨어요. 대행 큰스님께서 큰 가르침과 큰 사랑으로 저희를 대해주셨는데, 주지스님께는 맏이 시다 보니까 유난히 엄하게 대하시고 주지스님은 그만큼의 책임감으로 저희를 다스려야 하니깐 그런 반면에 또 자비스럽게 안아주시는 그런 면도 있으셨고.. )
 
현대적인 도심포교를 주도하며 부처님 가르침을 전해온 혜원스님의 영결식은 오늘 오전 10시 한마음선원 불교문화회관에서 다비는 오후 2시 서울추모공원에서 엄수됩니다.

정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이산 2017-08-23 20:41:12

    생명이 진화에 의해서 스스로 발생했다면 생명은 물질들의 조합에 불과하므로 사망하면 다시 물질로 돌아간다. 컴퓨터의 부품들을 질서 있게 조립하고 인공지능을 주입하면 스스로 판단하는 소위 자아가 생성된다. 그러므로 자아는 물질들의 작용에 의해서 나타나는 현상에 불과하며 독립된 개체가 아니다. 진화론의 주장처럼 생명이 우연히 조립됐다면 컴퓨터처럼 생명도 독립된 자아는 존재할 수 없으며 불교에서 주장하는 유아는 연기 작용에 의한 환상(무아)이다.   삭제

    • 이산 2017-08-23 20:40:39

      아인슈타인의 이론을 180도 뒤집는 혁명적인 이론을 제시하면서 그 이론에 반론하면 5천만 원의 상금을 주겠다는 책(제목; 과학의 재발견)이 나왔는데 과학자들이 반론을 못한다. 이 책은, 중력과 전자기력을 하나로 융합한 통일장이론으로 우주의 기원과 생명의 본질을 밝히고, 자연과 사회의 모든 현상을 명쾌하게 설명하면서, 서양과학으로 동양철학(이기일원론과 연기론)을 증명하고 동양철학으로 서양과학을 완성했다. 이 책은 형식적으로는 과학을 논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인문교양서다. 이 책을 보면 독자의 관점, 지식, 철학, 가치관이 모두 변한다.   삭제

      • 자은명 2017-08-23 12:46:25

        빛으로 돌아오소서()   삭제

        • 김하령 2017-08-23 12:00:59

          스님 극락왕생 하소서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