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실시간뉴스
이철성 경찰청장 자승스님 예방

이철성 경찰청장이 취임 이후 처음 서울 조계사와 조계종 총무원을 공식 방문했습니다.

조계사 부주지 원명스님의 안내로 대웅전을 참배한 이철성 경찰청장은 조계종 총무원이 있는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으로 이동,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을 예방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김상운 정보국장과 이용배 정보과장, 이재경 정보부실장이 배석했습니다.

자승스님은 강신명 전 경찰청장이 임기를 마치고 퇴임한 것을 거론하며, 이철성 신임 경찰청장도 임기를 채우고 퇴임하기를 기원했습니다. 

자승스님은 또 전국 사찰에서 방화나 도난 등을 염려하고 있다며, 특히 전통사찰과 문화재사찰의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SYNC> 자승스님/ 조계종 총무원장
(전국에 있는 사찰들에서 늘 방화나 이런 것들에 대한 우려와 염려를 많이 하고 있는데, 그런 부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전통사찰과 문화재사찰 주변에 늘 정기적으로 신경을 써 주셨으면 합니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강원도 지역에서 근무하며 많은 사찰들의 주지스님들과 인연을 맺었던 경험을 소개하며 열심히 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지난달 24일 취임한 이철성 경찰청장은 1982년 순경 공채로 경찰에 입문해, 1991년 경찰청 출범 이래 치안총감까지 경찰의 전 계급을 밟은 첫 치안 총수가 됐습니다.

취임식에서 이철성 경찰청장은 “경찰의 기본 책무는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사회질서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BTN뉴스 남동우입니다.


BTN불교TV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TN불교TV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